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저는 2023년 지금 31살입니다(만으로)

2021년: 1차 여드름 대란

2022년: 2차 여드름 대란

2023년: 3차 여드름 대란

 

의 역사가 있습니다. 

https://youtu.be/YFYLAizc85Q

 

뭐 말할 필요 있나요 사진은 영상에도 있지만 1차때는 이런 상태였습니다.

 

 

아니 크기 조절 어디서함? 21년 2월 여드름 폭팔

 

개노답이죠

여드름은 또 다른 스트레스를 불러와서 몸 상태가 항상 안좋게 만듭니다

.(스트레스 받음-> 여드름남 -> 여드름보고 스트레스 받음 -> 여드름남 -> 스트레스 받음)

 

사람들 보기도 좀 민망해지구요

 

저정도되면 주변에서 걱정해줍니다.

 

2월말 1차 치료 후(압출관리 + 붉은자국 관리)

 

 

 

21년 4월 치료 중~후기 이떄즘 좀 가라앉음

 

어우 아직도 존나 짜증나요 이때 고생한거만 생각하면 ㅋㅋ

받은 치료는 압출관리랑 붉은자국 레이저(브이빔+엑셀브이) 받았습니다 대부분 여드름 패키지로 있어서 잘 선택해서 골랐습니다. 

 

피부과마다 압출도 조금씩 달라요 어디는 염증주사 놓고 압출하고

어디는 압출하고 염증주사 놓고 어디는 압출할떄 고주파니들? 같은 기기 같은거 사용해서 의사선생님이 직접 해주시는데도 있고.. 저는 압출은 관리해주시는 분들이 했고 레이저만 의사분이 하는 일반 피부과 갔습니다. 비용은 한 60이상은 줬던거같아요 레이저때문에요

 

여튼 말씀드리고싶은건 원인가 대처인데 어이없겠지만 당장 지금부터 실천 할 수 있는겁니다.

 

원인은

1. 먹는거

2. 스트레스(스트레스는 관리 불가 Cuz we are 직장인)

 

대처는 

1. 적게먹기!!!!!!!!!!!!!!!!!!!!!!!!!!!!!

2. 병원 바로 가기(심하면 약처방 바로 받고 안심하면 압출관리라도, 흉지면 진짜 곤란하다. 만원 이만원 써서 20만원을 아끼는 방법)

 

대처 방법이 되게 어이없을 수 있는데 평소에 진짜 깔끔하게 잘 드셔야해요. 안좋은건 피하시고.. 

먹는거라는게 이제 저는 영양제도 무분별하게 졸라 먹기도 했고, 단백질도 괜히 깝친다고 하루에 더단백 4~5잔 마셨는데

이게 좋은게 아닌거같습니다 ㅎㅎ 골고루.. 적당한 선에서 모든걸 먹어야 하는것 같아요.

이번에도 아니나 다를까 먹던 영양제 다 끊고 적게 먹으니까 또 여드름이 슬 가라앉더라구요

 

결국에 여드름은 생활 습관인거같아요. 자기가 진짜 평소랑 먹는거 자는거 기분 다 똑같은데 여드름이 난다?

그럼 그분은 계속 평생동안 여드름이 난 상태일거에요.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어려운 직장인은 먹는걸 컨트롤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What you eat is what you are 이니깐요.

 

이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피부가 조금씩? 은 좋아지는거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짧은기간에 피부가 좋아질거라는 기대는 하지 말고 

아 이미 나버린걸 어쩌겠어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라는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피부를 바라보는게 좋은것 같아요.

 

부정적인 생각 해봤자 화만 더 납니다 ㅎㅎ

저도 물론 빡쳐서 글쓰고 영상도 뽑았지만ㅎㅎ

 

강남이 가깝다면 많은 피부과들을 한번 다녀보시고 .. 후기도 보시고.. 여드름 관리 받으러 다니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저는 성남쪽이라 야탑~정자 이쪽에서 병원 다녔습니다 ㅋㅋ 근데 예전에 강남갔을때 지금도 그렇고 더 싼거같아요 거기가 

 

다음에 또 시간되면 찾아올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